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open
Close

기계공학부

인사말

로봇, 우주항공, 기계기반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

세계 최고의 기계공학 교육과 연구를 지향하는 GIST 기계공학부는 1995년 GIST 개원과 함께 기전공학부로 개설되었으나, 학사과정인 지스트대학 (GIST College, 2010년 개설) 기계공학전공과 대학원 기계공학을 통합하여 2021년 1학기부로 기계공학부로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GIST 기계공학부는 지난 20여 년간의 축적된 메카트로닉스 연구경험을 바탕으로 동력학 및 제어, 설계생산 분야의 융복합신기술 개발과 산업체 적용을 보다 활성화 하고, 기존의 마이크로나노열전달 연구를 열유체분야로 확대하여 기계공학 전 분야의 균형 있는 교육 및 연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GIST 기계공학부에서는 2025년까지 세계 일류 기계공학부로 도약이라는 비전하에 향후 10년간 로봇, 무인비행체와 같은 지능기계시스템, 4D 프린팅과 같은 생산기계시스템, 휴대용진단기와 같은 생활밀착형기계 시스템의 설계기술, 생산가공기술, 제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 시스템통합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자 합니다.

GIST 기계공학부는 창의적인 융합연구,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융합인재 양성, 산학협력연구의 중심이 되기 위해 기존에 갖추고 있는 최고수준의 연구 환경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과감한 연구투자와 교수진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졸업생 취업률, 교수진의 학술연구역량, 정부연구비 수주 및 산학협력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성과를 이룩해 온 GIST 기계공학부는 젊은 인재들을 21세기 글로벌 리더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 미래기술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기계공학부 학부장   이 재 욱